경주는 서울 및 수도권보다 기후가 따뜻하며 가볼만한곳이 많기로 알려져 있는데,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안압지를 비롯하여 첨성대와 불국사, 대릉원 등이 있다.

이처럼 가볼만한곳이 많은 경주에는 먹거리도 많기로 소문나 있는데, 대표적으로 한식이 매우 유명하다. 때문에 경주에는 많은 한식 맛집이 있다. 이 중 맛있고 다양한 한식메뉴를 선보이는 ‘정수가성’이 있어 눈길을 끈다.

불국사와 보문단지에서 불가 5분 거리에 위치한 ‘정수가성’은 보문단지 맛집 혹은 불국사 맛집으로도 일컫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곳을 들어서면 웅장한 외관에 감탄이 절로난다며 차량이 많이 들어서도 주차걱정이 전혀 없는 넓은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내부를 살펴보면 넓고 아늑한 분위기가 돋보이며, 이는 고객들의 편안한 식사시간을 제공하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경주 맛집 ‘정수가성’의 대표메뉴는 한우수제떡갈비다. 특제 한방소스와 곁들여 먹는 이 메뉴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맛과 식감이 우수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 메뉴다. 더불어 한정식, 간장게장, 불고기 등 다양한 한식메뉴를 선보여 경주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관계자는 “경주를 방문한다면 식사는 정수가성을 추천하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로 안내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전국에는 여러 맛집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취향과 메뉴구성이 알맞은지 미리 확인해야 하며, 리뷰, 댓글, 후기 등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