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자세를 취해 현대인들은 거북목이나 라운드 숄더, 만성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현대인들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체형교정을 희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체형교정을 희망하는 이들은 자연스럽게 필라테스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된다.

필라테스는 재활운동으로 고안된 운동법이기 때문이다. 필라테스를 꾸준하게 실시할 경우 평소 잘못된 신체습관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체형교정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필라테스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할 경우 체중감량 효과가 뛰어나 몸매를 가꾸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하지만 필라테스는 배우는 과정이 그리 녹록치 않다. 필라테스는 개인별 컨디션에 따라 운동 방식도 달라져야 하며, 단순히 따라한다고 실력이나 효과가 늘어나지는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문적인 교육기관을 방문해 배우는 것이 좋다.

전문적인 곳에 대한 일례로 단연 수성구 필라테스 ‘휴필라테스’를 꼽을 수 있다. 휴필라테스는 고객의 요구사항들을 반영해 다이어트 및 체형교정 등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만족도가 매우 높다. 

휴필라테스는 오전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운영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깔끔하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넓은 탈의실과 휴게실을 구비해 언제나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휴게실의 경우 은은한 조명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들도 곳곳에 배치해 편안한 휴식을 돕고 있다. 여러 권의 책 및 커피와 차도 구비하고 있어 더욱 알찬 공간이다. 필라테스에 사용되는 기구들 또한 우수한데, 최고급 필라테스 기구 브랜드로 알려진 밸런스드바디사의 최신형 기구들로 매장을 꾸렸다.

또한 타워리포머를 개인수업으로 진행하는 다른 업체와는 달리 그룹수업도 진행이 가능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타워리포머는 리포머의 기능 및 캐딜락 기능이 80%정도 활용하는 기구로 100가지 이상의 운동이 가능하고 몸매라인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기구필라테스 외에도 소도구 필라테스도 가능하며, 소도구 필라테스에 사용되는 기구들은 모두 꼼꼼하게 관리하고 있어 청결하다. 보다 완벽한 필라테스가 가능하도록 회원들의 손목 정렬, 날개뼈 등 자세들을 섬세하게 지도하고 있으며 웨이트 트레이닝 등 통합적인 근력운동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한편 황금동 필라테스 ‘휴필라테스’는 황금역에서 약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필라테스 수강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