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어디스 학원 코세아지상직학원은 지상직 승무원 교육과 더불어 객실 승무원, 항공과 및 항공운항과 입시 교육 과정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교육 기관이다.

특히 국비지원 계좌제 무료 교육을 시행하며 구직자(실업자), 재직자 모두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지난 2017년 한 해동안 57.1%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1,481여 명이 넘는 압도적인 취업자 수를 배출한 것으로 알려져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늘(18일) 개장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서면서 더 많은 승무원이 채용될 전망이다.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3개의 외항사가 제2터미널을 이용하게 되면서 이용이 편리해진 점이 특징이다.

학원 관계자는 “올해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오픈과 A380 기종의 도입으로 국내외 항공사가 승무원을 대거 채용할 것이다. 제2터미널 이용으로 승객이 분산되어 이용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환경에서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한 승무원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코세아지상직학원은 예약 및 발권을 진행하는 CRS 교육과 항공사별 서류 및 면접 준비 등 체계적인 지상직 승무원 커리큘럼을 마련했으며, 영어에 소질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는 외항사 특별반을 통해 외항사로의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그 밖에도 국내 항공사 대졸공채에 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항공 관련 전공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커리큘럼 등이 있다.

코세아지상직학원 관계자는 “항공사 취업으로 57.1%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항공사 실습프로그램 채용을 통해 취업 전 미리 업무 체험을 해보고 현직 근무자들과 취업 성공 정보를 공유하면서 차별화된 실전 경험과 면접 대비를 할 수 있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의 노하우와 피드백으로 진행되는 수업과 멘토링 등 학생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교육 한다”고 덧붙였다.

코세아지상직학원의 국비지원 계좌제와 수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