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살, 이중턱에 의해 가려진 얼굴 윤곽으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특히, 얼굴에 과도한 지방이 자리 잡고 있는 경우, 볼살, 심부볼, 이중턱(턱살), 광대에 의해 얼굴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매끄러운 V라인의 턱 선과 자연스러운 볼륨감, 탄력적인 피부로 입체감 있는 얼굴형에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얼굴지방흡입(얼굴지흡)의 파워브이리프팅 시술과 풀페이스 지방이식을 같이 병행하여 자연스럽게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시술이 선호를 받고 있다.

얼굴살빼기, 얼굴살 제거에 확연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파워브이리프팅은 얼굴지방흡입, 이중턱 지방흡입으로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줌으로써, 얼굴살 빼는 법, 볼살 빼는 법, 턱살 빼는 법이 가능한 V라인리프팅 시술이다.

파워브이리프팅은 과도한 지방이 있는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주며, 아큐스컬프를 이용하여 지방이 제거된 자리에 열 자극을 주어 콜라겐 타이트닝 효과를 줄 수 있다.

파워브이리프팅만의 콜라겐 타이트닝 효과로 인해 처짐을 방지하여 이중턱제거, 얼굴살 없애기와 동시에 탄력적인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파워브이리프팅은 1시간 내외의 시술시간으로 뼈를 건드리지 않아 빠른 회복을 자랑하며 확연한 V라인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한 브이라인리프팅이다.

효과적인 얼굴지방흡입으로 작고, 갸름한 V라인이 완성이 되었다면, 풀페이스 지방이식으로 얼굴에 전체적인 볼륨감을 더해주어 보다 더 작은 얼굴로의 개선이 가능하다. 얼굴자가지방이식으로 진행하고 있는 풀페이스 지방이식은 자칫, 얼굴이 커 보인다는 오해가 재기되고는 있지만 뼈가 도드라져 보이는 광대, 꺼진 이마, 패인 볼 등에 지방을 이식하여 균형 잡힌 볼륨감으로 상대적으로 얼굴의 부피가 작아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풀페이스 지방이식은 보통 지방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엉덩이와 허벅지 등에서 채취를 하고, 건강한 지방세포를 얼굴에 이식을 해야 지방세포의 생착률이 높아진다. 이때, 매끄러운 표면의 캐뉼라를 사용하여야 주변 신경세포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채취한 이후에도 초저온 냉동고를 이용하여야 건강한 지방세포를 유지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볼살 빼기, 심부볼 제거, 이중턱 없애기 등에 효과적인 파워브이리프팅과 볼륨감을 더해주어 입체감을 줄 수 있는 풀페이스 지방이식을 동시에 병행하여 시술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얼굴 작아지는 법의 효과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동안 성형 20년 경력의 티엘(TL) 성형외과 정연호 대표원장은 “최근 얼굴지방흡입후기, 얼굴지방이식후기 등의 글이 많이 올라오면서 작은 얼굴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파워브이리프팅과 풀페이스 지방이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두 시술은 전체적인 얼굴지방을 균형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입체감으로 보다 더 작아 보이는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라고 전했다.

병원 측에서는 “얼굴지방이식의 경우, 건강한 지방세포의 채취와 신경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러 캐뉼라, 초저온 냉동고 등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안전이 검증되지 않은 병원에서의 유사 시술로 볼 패임, 이마 꺼짐,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 등의 부작용 사례가 대표적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안전시스템과 애프터케어 시스템이 검증된 병원에서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