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운영매장을 포함 전국에 6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아이센스리그pc방에서 본격적인 직영 사업에 나선다.

해당 브랜드는 선점포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직영 사업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창업주가 나타나기 전에 본사에서 자체 개발한 특급 점포를 선 계약, 선 공사를 실시한다는 것이 선점포 시스템의 핵심이다. 공사 도중 계약을 희망하는 점주가 나타나면 가맹점으로, 계약을 희망하는 점주가 없다면 직영점으로 운영한다.

해당 점포의 매출이 낮게 나타날 경우 본사에서 직영점으로 운영하는 만큼 리스크가 큰 방식이지만, 아이센스리그PC방 본사 관계자는 “20년의 경험을 토대로 차별화 된 점포 개발 시스템을 개발, 선보이고 있다. 이 시스템은 매출이 나오지 않으면 본사에서 리스크를 안고 갈 수밖에 없는데, 아이센스리그PC방은 특급 점포로 충분히 높은 매출을 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직영 사업에 나선다”며 매출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PC방 창업 브랜드 아이센스리그pc방은 전국 게임대회, 피시방 창업주를 위한 한정 이벤트, pc방 매출액 공개, 사업설명회 개최 등 활발하게 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블루오션 7시리즈 차별화 시스템을 제안하며 23개 PC방 프랜차이즈 중 1위(창업경영신문 프랜차이즈 랭킹)를 공고히 하고 있다.

블루오션 7시리즈는 본사 제품개발팀에서 자체 제작한 제품으로, 블루오션 데스크에 일체형으로 매립해 게임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마우스 번지, 책상 내장형 이중쿨러, 블루클라우드 노하드시스템, 신체 공학적 블루오션의자, 블루오션 스피커, 블루오션 기계식 키보드, 블루오션 데스크를 의미한다.

더불어 2월 한정 패키지로 매출 상승 SNS 마케팅 3개월 100% 본사 지원, 투자원금 보상 제도, 전국게임대회 상금 지원, 가맹비 면제, 카페형 흡연부스 무상시공, 무인정산기 초도 비용 지원, CCTV 무상 지원, 오픈 전/후 매장 홍보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피시방 수익과 함께 부가적으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PC방 매장 내 먹거리 판매 도르리부엌, 카페헤밍스와 같은 샵인샵 시스템을 도입하여 점주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가맹점을 방문하여 매장 분위기, 시스템, 인테리어 등을 직접 볼 수도 있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본사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다”며 “정기적으로 게임대회를 개최하고 있어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다. 한 지점에서만 진행해도 다른 지점까지 영향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