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있는 겨울 바다를 만끽하기 위해 여수를 찾는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 여수는 국내 유명 여행지들 중에서도 천혜의 자연과 수많은 볼거리가 어우러져 사계절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오동도와 향일암, 돌산대교, 해양레일바이크, 해상케이블카, 돌산공원 등 아름다운 명소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고, 여수의 밤을 수놓는 형형색색의 화려한 조명이 만들어낸 여수 야경은 감탄을 자아낼 만큼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여수는 다양한 여행코스와 가볼만한 곳 이외에도 맛깔나고 풍부한 먹거리로도 유명한데, 특히 청정해역 남해의 신선한 활어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으로 알려져 있다. 무수히 자리한 여수 맛집 가운데, ‘연육교횟집’은 여수 앞바다에서 잡은 신선한 횟감과 현지 해녀들이 채취한 해산물을 제공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남다른 신선함과 푸짐한 인심으로 제공되는 해산물로 여행객들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도 여수 맛집으로 추천되고 있으며, 메뉴를 주문하면 직접 담근 돌산 갓김치와 매실 장아찌를 비롯해 전복, 멍게, 해삼, 소라, 석화, 낙지호롱 등의 20여 가지가 넘는 상차림을 받아볼 수 있다.

요즘과 같은 추운 겨울철에는 따뜻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새조개 샤브샤브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각종 재료와 한약재로 우려낸 육수에 새조개를 살짝 익혀 먹는 것으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담백한 맛은 물론 풍부한 영양으로 겨울 보양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여수 맛집 연육교횟집은 여수 앞바다와 장군도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 좋은 실내 객실을 갖추고 있어 가족 외식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찾는 이들이 많다. 주변으로 관광 명소도 인접해 있어 여행 코스로도 사랑받는다.

한편, 맛집을 선택 할 경우는 스스로가 직접 방문 후 가게의 인터리어 및 재료, 또는 후기를 참조해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