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동그랑땡, 동글동글 맛있는 동그랑땡 만드는법은?
상태바
추석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동그랑땡, 동글동글 맛있는 동그랑땡 만드는법은?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9.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많은 이들이 추석 음식 만들기에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푸짐한 음식을 가족과 도란도란 나눠 먹는 추석은 살찔 걱정이 앞서지만, 일 년에 한 번뿐인 추석을 푸짐한 음식과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추석 음식 하면 먼저 생각나는 것이 전 종류일 것이다. 꼬치전, 육전, 동태전 등 다양한 전 종류가 있지만 그 중 단연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동그랑땡일 것이다. 동그랑땡은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에 각종 채소와 두부 등을 넣고 동그랗게 부쳐내는 음식이다. 육즙 가득한 동그랑땡을 만들기 위해서는 두툼하게 굽는 것이 좋다. 백종원 동그랑땡 만드는법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동그랑땡 만드는법

동그랑땡을 만들기 전 필요한 재료는 ▲다진 돼지고기(기름기 있는 부위) ▲다진 소고기 ▲당근 ▲두부 ▲부추 ▲양파 ▲달걀 ▲밀가루가 필요하다. 재료가 많이 드는 음식은 아니지만 손이 많이 가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1. 소고기 다진육 300g과 기름기 있는 돼지고기 다진육 200g을 넣고 잘 섞어 준다. 이때 후추와 소금 등으로 밑간을 해둔다. 고기 잡내가 걱정된다면 생강가루를 아주 소량 넣고 잘 섞어 주면 좋다.
2. 준비한 양파와 부추, 당근을 잘게 다져 고기와 함께 섞어 준다. 준비한 두부의 물기를 짠 후 같이 버무려 준다.
3. 섞어 놓은 동그랑땡 반죽을 동그랗게 만드는데 두툼하게 만드는 것이 육즙을 가둘 수 있어 더욱 맛있는 동그랑땡이 된다. 동그랗게 만든 반죽을 살짝 눌러 프라이팬에 익기 좋게 만든다.
4. 만든 동그랑땡 반죽에 밀가루를 골고루 묻히고 달걀을 묻힌다.
5. 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하게 두른 뒤 동그랑땡을 익히면 되는데 두툼한 두께로 속은 익지 않고 겉만 익을 수 있어 중불에서 노릇하게 굽다가 약불로 줄어 은근하게 굽는 것이 중요하다.
6. 약불로 줄인 후 뚜껑을 닫아 속까지 익히는데 기름이 부족한 경우 탈 수 있어 중간중간 기름을 넣고 뒤집어 주는 것을 잊으면 안 된다. 또한 뚜겅을 닫고 익힐 때 물기가 생기니 키친타올로 닦아 낸 뒤 기름을 넣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