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보는 죽고 사는 생존의 문제"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이종명 국회의원(가운데) / 박진종 기자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이종명 국회의원(가운데) / 박진종 기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자유한국당 이종명 국회의원은 18일 “9.19 남북군사합의를 폐기하고, 북한의 비핵화를 이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종명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안보는 죽고 사는 생존의 문제다. 한번 무너지면 대한민국 존립이 위태로워짐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 9월 19일 남과 북은 군사적 긴장 완화를 통해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하겠다고 남북군사 분야 합의를 체결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1년이 경과한 현 시점에 북한은 보란 듯이 대한민국을 겁박하는 각종 무력도발을 일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그에 반해 대한민국 안보는 침몰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 동네북 신세가 됐다. 우리 삶의 터전인 남한 전역이 북한의 신형전술무기, 탄도미사일의 사정권으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의원은 “앞에서 평화를 말하고 뒤통수를 치는 북한의 전형적인 수법에 현 정부는 한가하게 문제가 없다고만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정부의 안보의지는 눈을 씻고 봐도 찾을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 정부가 대한민국의 국익과 국민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김정은과의 장밋빛 환상, 실체 없는 평화만을 외칠 것이 아니라 사문화된 남북군사합의를 즉각 폐기하고, 북한의 비핵화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