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헬스장과 필라테스 스튜디오 등 다양한 피트니스 사업장을 위한 회원관리프로그램으로 ㈜레드블루(대표이사 이석훈)에서 개발, 운영 중인 ‘바디코디’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바디코디’는 헬스장이나 필라테스센터에서 기존 수기 또는 엑셀로 관리하던 강사 선생님들과 회원들의 스케줄을 PC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강사전용App, 회원전용App)로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고 이러한 스케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성 있는 성과 평가와 급여정산까지 지원하는 통합 피트니스 운영 솔루션이다. 

현재 바디코디는 모바일 어플로 예약하는 회원관리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맹점 이탈율0%, 재가입율100%로 굉장히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과 소통하는 회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입출입과 회원 정보만 저장하는 회원관리 프로그램을 넘어 회원들이 가맹점의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업장 내부적으로는 영업관리부터 매출과 급여정산 자동화, 인사 및 성과관리 등 통합 운영관리 서비스로 불필요한 업무와 지출 비용을 줄이고 매출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많은 바디코디 가맹점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앞으로 바디코디는 단순한 회원관리 프로그램과 수업 예약프로그램을 넘어서 피트니스 센터와 학원의 업무방식을 혁신하고 창업부터 운영 전 단계의 다양한 문제점을 IT 기술을 기반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바디코디를 운영하고 있는 ㈜레드블루의 이석훈 대표이사는 “바디코디를 현재 이용하는 점주들과 사용자의 목소리가 곧 바디코디의 현재와 미래라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다”며, 가맹점에서 이야기하는 니즈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한 업데이트와 가맹점별로 담당자를 배정하는 밀접형 고객서비스(CS)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