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거리라 불리는 홍대에는 언제나 많은 사람으로 붐빈다. 연인들의 데이트는 물론 나들이, 외식과 회식 등을 위해 많은 사람이 모이는 만큼 연극, 공연 등의 문화 공간, 카페와 술집 등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 등이 다수 분포되어 있다.

이처럼 가볼 만한 곳이 많은 홍대에서는 이색적인 먹거리와 맛집도 여럿 찾아볼 수 있다. 그 중 신선한 식재료와 맛,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목받는 대게 요리 전문점이 있다. 바로 홍대 합정역 맛집 '미남대게'다.

속초 산지에서 직송하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 붉은 대게 등의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도 산지에서 맛보는 것과 같은 신선한 맛의 대게와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연남동 맛집 미남대게는 선주 직판 업체로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메인 메뉴 이외에도 점심시간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주변 대학생과 직장인을 위해 붉은 대게 1인 정식 특선 메뉴를 선보이며 호평받고 있다.

이외에도 대게해물전골, 꼬막밥무침, 칠리버터새우, 문어숙회, 미남물회, 문어·골뱅이무침 등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별미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대게라면전골, 대게다리튀김, 게딱지비빔밥 등 게찜과 함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메뉴도 갖추고 있다.

식당 관계자는 "홍대 미남대게는 젊은 고객들이 많은 홍대 트렌드에 맞춰 모던한 인테리어와 감성적인 분위기를 갖추고 있어 합정동과 연남동, 서교동 등 홍대 근방에서 가성비 좋은 맛집이나 술집,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때에는 맛뿐만 아니라 가격, 메뉴 구성, 인테리어, 후기내용도 고려해가며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