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정한 고용형태와 점점 빨라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퇴직 연령은 대다수의 직장인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이런 흐름 속에 창업전선에 뛰어드는 인원이 급증하고 있지만 올해 최저임금의 인상으로 최근 창업시장의 흐름은 ‘셀프(self)’가 주도하고 있다.

최근 셀프네일아트 프랜차이즈 핑거네일투고는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인가구 혹은 ‘포미족’ 등 자신의 심리적 가치 만족을 얻기 위한 소비를 하는 1인 소비자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으며, 그 중 여성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하는 업종으로 획기적인 소자본창업아이템을 통해 다른 업종과의 차별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국내 뷰티시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가파른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네일아트 전문가는 “여성소비자들은 편하고 쉽게 기분전환이 가능하고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는 네일아트를 통해 스트레스해소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주기적이고 반복적으로 네일아트를 받는다”고 밝혔다.

핑거네일투고는 기존의 네일아트의 단점으로 나타났던 긴 소요시간과 한정적인 이미지, 비싼 가격을 한번에 해결하였다. ‘2초 완성’ 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HP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더해져 높은 품질의 네일아트를 완성할 수 있고 인체에 무해한 잉크를 개발 및 사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완벽하게 떨쳐냈다.

또한 기기 자체에 내장되어있는 수 많은 이미지를 통해 한정적인 네일아트 디자인의 단점을 완벽하게 극복했고 기존 네일아트에 비하여 굉장히 저렴한 가격을 통해 여성소비자들의 금전적인 부담을 덜어냈다.

이에 창업 전문가는 “핑거네일투고는 혁신적인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셀프네일아트를 통해 인건비를 굉장히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무인화 기기를 통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편의성과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여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손색없다”고 밝혔다.

높은 품질의 네일아트를 위해 기술적 문제를 HP와의 합작 계발로 기존의 단점을 해결하였고, USB와 와이파이를 이용해 핸드폰에 저장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스마트폰 안에 있는 이미지를 네일아트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은 젊은 20~30대 여성뿐만 아니라 10대 학생들까지 소비문화로 뻗어 나갈 수 있어 꾸준한 매출구조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최근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는 분들의 문의가 많으며, 본사 쇼룸에서 간단한 시연 및 창업 상담이 이루어 지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만족도를 선사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과 개발이 이루어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