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여성에게는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특히 최근에는 평균 초산 연령이 높아지면서 고령 출산의 비율도 늘어 출산 후 컨디션 회복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여성들은 출산 전후로 체중 변화뿐 아니라 몸의 신진대사나 체질도 바뀌는 경우도 있다. 출산 후에는 인대나 관절이 늘어난 상태인데다 지방이 쉽게 쌓이고 냉증, 부종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이 출산 후 이전의 몸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각자의 신체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과 시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출산 6개월 이후에도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오지 않거나 체중이 증가할 경우 산후 비만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말한다. 이때 여성들은 육아 부담에다 출산 후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로 우울증을 겪기도 한다.

때문에 식단 관리와 적당한 운동 등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의 출산 후 다이어트 방법으로 전문적인 마사지를 받는 것도 빠른 회복과 산후 비만을 해결하는데 탁월하다.

효과적인 출산 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목 받고 있는 청담동 마사지 YJ스파압구정점은 임산부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해졌다.

YJ스파압구정점에서는 천연 오일 사용으로 전신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고객 맞춤형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는 임신부 다이어트뿐 아니라 심신 안정과 피로회복,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오랜 경력을 통해 노하우를 보유한 베테랑 테라피스트들이 감성적이고 섬세한 손길을 담은 스웨디시 마사지 테크닉을 선보인다. 임산부를 비롯해 커플 스파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YJ스파 압구정점 관계자는 "임산부 다이어트는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게 느끼는 여성들이 많다. 몸의 균형을 잡고 바디라인 케어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탄력있는 몸매를 가꿀 수 있다. 임산부를 위한 다이어트 플랜을 통해 출산 후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