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글로벌 벨라젤 아카데믹 심포지엄(Global Bellagel Academic Symposium, 이하 G-BAS)이 서울에 개최되면서 가슴성형 및 보형물에 대한 다양한 학술연구와 라이브 시연이 진행되었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의 장재훈 대표원장은 이번 G-BAS에 참석하여 지난 임상경험을 토대로 초청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G-BAS는 러시아, 콜롬비아, 멕시코,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성형외과의사 50여명과 국내 성형외과전문의 20여명이 참석하여 2017년 새로 출시된 인공 유방 보형물 벨라젤마이크로와 함께 선진화된 국내 가슴 성형 기술력을 해외에 선보이면서 다양한 정보교류가 이루어 졌다.

행사 첫날인 19일(토)에는 국내외 학술대회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6명의 국내 의료진이 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직접 벨라젤마이크로를 활용한 가슴 확대 성형 수술을 시연이 진행되었으며 둘째날인 20일(일)에는 지난 4년간의 벨라젤 임상 케이스에 대한 팔로업을 발표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 의료진이 가슴 성형의 동향 및 벨라젤마이크로를 사용한 수술 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마지막 날인 21일(월)에는 해외의료진이 벨라젤 마이크로의 제조 시설 견학 및 다양한 품질 테스트 시연 등 그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마무리 되었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장재훈 대표원장은 보형물 가슴성형에 대한 초청연자로 참석하여 2017년 출시된 신개념 마이크로 텍스쳐 보형물인 한스 벨라젤M 의 수술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경험을 주제로 발표하여 해외 의료진 및 청중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장원장은 벨라젤M 이 출시된 이후 2018년 5월 현재까지 전국에서 제일 많은 임상 케이스를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로 이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케이스에 대해 수술 술기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앞으로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나노텍스쳐와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에 대한 장원장의 강연은 국내 시장의 높은 관심뿐만 아니라 아직 마이크로 텍스쳐 보형물이 출시되지 않은 멕시코 인도네시아 중국 등 해외에서 온 성형외과 의료진에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의 장재훈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향후 가슴성형에 있어 점유율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나노텍스쳐,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에 대한 임상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임상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다양한 이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보형물 가슴성형이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의견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