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툰의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자사의 사업설명회 신청 인원이 100여 명이 넘어가고 있다. 본사 사업설명회 장소가 최대 30명까지 수용 가능함에 모든 신청 인원이 참석할 수 없는 상황인지라 선착순으로 초청장을 발송하고 있어 사업설명회는 매번 자리가 꽉 찬다.

이러한 만화카페 벌툰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업체의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들의 의견을 종합해본 결과 만화카페창업의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벌툰에 대한 경쟁력, 차별화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라는 점이 제일 먼저 꼽혔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곳에서는 알 수 없는 만화카페창업의 시장성과 일명 ‘대박 나는’ 매장들의 공통점 등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속 시원하게 밝혀주는 유일한 사업설명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벌툰의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사람들 전원에게 창업컨설팅 무료상담권, 만화카페창업 관련 창업 정보 책자와 벌툰 캐릭터 상품 등을 무료로 증정해 주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큰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덧붙여 벌툰 예비점주에게는 매출상승 SNS마케팅, 오픈 전후 매장 홍보, 교육비, 가맹비, 물류보증금, 업계최초 스마트솔루션 A급 점포분석, 도서도난 방지기계, 도서검색 프로그램 등을 모두 100% 전액 지원한다. 

만화카페창업 벌툰은 이처럼 가파르게 상승하는 인기에 힘입어 오는 7월 23일 월요일 오후 4시 30분에 사업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홈페이지 내에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 페이지가 오픈됐으며 예상대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복합놀이공간 만화카페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고 특히 사람들이 몰리는 벌툰을 창업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사업설명회는 매회 신청자 수가 갈수록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인기에 보답하기 위해 참석한 모든 분에게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예비 점주님들에게도 추가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