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회사기밀유출 및 영업비밀침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는 사건이 증가함에 따라 피해를 막기 위해 각 기업의 회사기밀 혹은 영업비밀을 정확하게 보호하기 위한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회사기밀 혹은 영업비밀이란 그 기업이 보유한 고유의 영업 노하우나 핵심기술을 비밀로써 관리하여 보호하는 것으로 이 비밀이 회사기밀유출 혹은, 영업비밀 침해로 인해 외부로 유출될 경우 그 기업이 가진 경쟁력은 물론 막대한 비용적 피해를 입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본의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의 경우 기업의 존폐위기까지 처할 수 있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때문에 규모와 분야를 따지지 않고 많은 기업들이 회사기밀유출이나 영업비밀침해에 대처하기 위한 내부 시스템을 만들거나, 혹은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지만 해킹이나 피싱, 랜섬웨어 등의 사이버 범죄 혹은 내부인의 회사기밀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사건 발생 시 정확한 대처 방법을 숙지하여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

 

법무법인 테헤란 지식재산권 센터의 이수학 변호사는 “회사기밀유출이나 영업비밀침해의 발생 시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할 경우 기업의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회사기밀·영업비밀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분쟁 발생 시 전문적인 지식과 사건 해결 경험이 부족한 일반인이 스스로 대응할 경우 오히려 피해가 확산될 위험이 있어 사건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식재산권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며 변호사의 조력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한편, 법무법인 테헤란 지식재산권 센터는 변리사 출신의 지식재산권 전문 이수학 변호사를 중심으로 회사기밀이나, 영업비밀침해 사건 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중소기업을 위한 전담 시스템을 통해 대한민국 개인·중소기업 지식재산권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회사기밀유출·영업비밀침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법무법인 테헤란 홈페이지 혹은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