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파서 병원에 방문했다가 이상 없다는 의사의 진단을 듣고 증상이 씻은 듯이 사라진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심리적 요인에 의해 병세가 호전되는 현상을 심리학 용어로 ‘플라세보 효과’라고 한다. 

최근 경제적인 분야에서도 이 용어가 활용되고 있는데, 바로 ‘플라세보 소비(일명 가심비)’이다. 실생활에 합리적으로 필요한 소비는 아니지만, 소비를 함으로써 마음의 만족감을 느끼는 2018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커피와 디저트가 플라세보 소비의 중심이 되고 있다. 카페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플라세보 소비’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 중 하나로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커피에서부터 최신 트렌드에 적합한 다채로운 디저트까지 탄탄한 메뉴군이 구성되어 있다. 특히,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고 시선을 먼저 사로잡는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어 방문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커피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메리시리즈’ 출시를 통해 디저트 전문점으로 도약하게 되었다. 이후 디저트 메뉴 강화를 위해 ‘생크림 오믈렛’ 라인업을 런칭했다. ‘생크림 오믈렛’은 출시 직후 고객이 먼저 찾는 메뉴로, 없어서 못 파는 품절사태를 빚기도 했다. 

최근에는 ‘앙빵(바닐라/밀크티/그린티/딸기)’, ‘크로칸슈(밀크/커스터드/쇼콜라)’, ‘이탈리안 티라미수’, ‘생크림 카스테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여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정기적인 디저트 메뉴 런칭을 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커피 전문점과는 다르게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판매하면서 객단가를 높일 수 있어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하다.  

한편, 해당 커피숍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카페 예비창업자의 초기 개설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테리어 비용 50% 본사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비와 로열티, 가맹비가 면제되어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신규 매장 개설이 가능하다. 

자세한 까페 창업 비용 프로모션 확인 및 문의는 요거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혹은 전화문의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