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해진 가을철이 되며 여름 가전제품을 넣고 실내온도를 높이는 가정이 늘고 있다. 때문에 난방을 위해 창문을 닫는 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실내환기가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실내에 유입된 미세먼지의 청결한 청소는 가정주부라면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

집으로 들어온 미세먼지들은 바닥으로 가라앉게 되어 웬만한 빗자루질로는 해결이 안 되고 바닥 물걸레청소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환기를 제대로 할 수 없으므로 미세먼지 해결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청소에는 물걸레청소가 병행되어야 하는데, 이를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으로는 휴스톰(HUSTORM) 무선물걸레청소기를 들 수 있다.

그 중 휴스톰의 대표적인 모델인 무선물걸레청소기 듀얼라이팅(HS-9000)은 분당 250회의 빠르고 강력한 회전으로 극세사 패드를 회전시키면서 청소기 자체 무게로 물걸레를 지그시 눌러주는 방식이 더해져 손쉽게 바닥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청소상태 확인이 편리한 전면부 헤드 LED라이트, 배터리 충전상태를 알려주는 전면 3색 LED 그릴, 4시간 내 쾌속충전이 가능한 삼성 리튬이온 정품 배터리 채용, 원터치 조립방식 등도 특장점이다.

여기에 도자기를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미를 지니며 집안의 디스플레이 용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이 외관 디자인은 글로벌 디자인 시상식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물걸레 청소기 사상 최초로 수상할 정도로 인정받았다.

현재 휴스톰 제품은 TV홈쇼핑과 인터넷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전국 하이마트에서도 직접 확인 후 구매가 가능하다. 

㈜휴스톰 관계자는 “실내청소가 중요한 시점에 들어서면서 제품 판매가 늘고 있기에 재고를 충분히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이다”며 “힘들게 바닥물걸레청소를 하던 과거에서 벗어나 좀 더 편리한 청소를 통해 가족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가정용 물걸레 청소기 전문기업 ㈜휴스톰은 지난 2018년 4월 10일 고객감동서비스지수1위에서 가전(물걸레청소기)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