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기업들이 몰려있는 강남은 점심 및 저녁때만 되면 식사와 회식장소를 찾는 것이 하나의 고민일 정도다. 그만큼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하지만 모든 이를 한 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은 힘들다. 

이에 해물을 전문으로 하는 역삼동맛집 ‘해물연구소 송하’는 두루 선호하는 해물을 바탕으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임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도 저녁 회식자리에도 맞춤형 음식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강남 역삼동에 위치한 ‘해물연구소 송하’는 해물요리와 그에 어울리는 각종 주류를 즐기도록 조성된 곳으로써 점심메뉴로는 매콤꼬막비빔밥, 간장새우비빔밥, 낚지볶음밥 등으로 근처 직장인들에게 든든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녁 시간에는 세이로무시 스타일의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틀로 제공되는 조개찜이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 곳의 대표는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소지자로써 와인은 물론 각종 전통주와 직접 개발한 과일소주 등을 두루 맛볼 수 있어 역삼동 회식장소로 먼저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대표의 항공사 24년 근무라는 이색 경력은 서비스 수준을 최상으로 만드는데도 일조하고 있다.

여기에 홀이 넓어서 단체회식 및 단체모임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으며 2층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조용한데다 인테리어나 분위기가 아늑하고 편안하게 구성되어 있고, 아기자기한 디테일들이 엿보이기도 해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된다.

‘해물연구소 송하’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해물을 활용하는 만큼 신선함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편백나무조개찜과 같은 메인 메뉴는 역삼동맛집들 중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수준이라 자부하는 만큼 자신 있게 권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