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증상 부담 없는 하이푸 시술로
상태바
자궁근종증상 부담 없는 하이푸 시술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8.11.0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성 이지스로앤산부인과의원 선릉점 원장

생리가 시작되고 평소보다 많은 생리가 나온다거나 혹은 극심한 생리통이 느껴진다면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것 보다는 자궁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이 아닌지를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 자궁근종과 같이 가임기 여성에게서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자궁질환의 증상들이기 때문이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층에서 발생하는 양성종양으로 35세 이상의 가임기 여성들 중 절반에 가까운 여성들이 진단을 받고 있을 정도로 이제는 흔한 질환의 종류이다. 갈수록 더욱 젊은 여성들에게서도 나타나는 빈도수가 늘어나고 있어서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기존에는 자궁근종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 병변 부위를 절제하거나 자궁적출술과 같이 침습적 요법이 주를 이루었는데 이런 경우 향후 임신이 불가능했다.

최근 개원가에는 하이프 시술처럼 비수술적 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고도의 초음파를 한 점으로 모았을 때 발생하는 고열로 필요한 병변만을 태워서 괴사시키는 방법이다. 자궁을 적출하지 않아서 향후 임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이푸시술후기를 보고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은 “하이푸 시술을 받기 전 MRI 정밀검사를 통해 근종의 개수와 정확한 크기를 파악하는 것이 출혈이나 하지신경손상과 같은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이고 시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