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경제
서민계층이 대출받기 쉬운 정부지원햇살론 대출가능 종류 살펴보기정부보증햇살론
누구나 한번쯤은생활자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가 있기 마련이다,소득이나 신용등급의 문제로 시중은행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망설여졌다면햇살 생계자금 상품을을 이용하는 것이탁월한 선택지가 될 수도 있다.
9일 현재 금융당국에서 발표한 콜금리는 1.48% 인것으로 파악된다. 이와 같은 이자율들을 고려한다면 최적의 대출 시점을 결정할 수 있다. 저소득자가 낮은 이자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대환대출을 전문으로 하는 바꿔드림론,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 대출로 전환하는 안전만대출과 달리근로자와 자영업자가 그 대상이다.현재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4대 서민대출상품에는 미소금융,새희망홀씨,바꿔드림론 등이 있으며 햇살론은 여기에 해당하는 금융상품이다.햇살론대출상품은 농림어업인 및 근로자, 신용 6~10등급자가 이용자격을 갖고 있다.햇살론 상품 이용 희망인이노점을 하고 있어도이용이 가능하다.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와 같이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 경우도대출이 가능하다.세달 이상 근로중인 아르바이트생도햇살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햇살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민 대출상품에는 햇살론, 미소금융,새희망홀씨,바꿔드림론등이 있다. 햇살론은 신용 6~10등급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자영업자나 농림어업인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다.신청자가노점상을 하고 있어도별다른 조건 없이도 이용 가능하다.일용직 노동자나 임시직일지라도 3개월 이상 근로중이라면이용할 수 있다.또한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학원강사나 행사도우미 같은 경우이용이 가능하다.

햇살론 금리는 어떻게 달라질까?


햇살론 금리를안내하는 신보중앙회(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근로자대출금리는 상호금융 7.57%, 저축은행 9.42%이며 사업자대출 금리는 상호금융 6.89%, 저축은행 8.44%다.햇살론 금리는 정기예금에 따라변할 수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햇살론금리는 1년만기 정기정기예금에 따라 변동되므로 반드시 다시한번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리빙 | 교양공감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