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출처 및 원문 보기 : 파이너스 애플리케이션, 파이너스 공식 블로그>

2018년 11월 3주차, 파이너스 큐레이션 지수(FCI)에 따른 건강기능식품과 남자 화장품 추천 순위이다. 

먼저 중성 피부를 가진 30대 남자 202명에게 지난 한 주 동안 많이 추천했던 <30대 남자 화장품 순위>이다. 남자 스킨, 남자 로션, 수분크림, 선케어, 클렌저 등 주로 사용하는 기초화장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각각 5위까지의 제품 추천 순위를 집계했다. 

먼저 남자 스킨 추천 순위이다. 25계단을 상승하면서 국내 로드숍 브랜드의 세럼 제품이 1위에 올랐다. 2위에는 안티에이징 기능성의 세럼 제품이 올랐는데 새롭게 순위권에 등장한 대기업 브랜드이다. 해외 브랜드의 모이스처라이저는 지난주와 동일한 3위를 지켰다. 이어서 4위에는 올인원 세럼이 올랐으며, 1위에 자리를 내준 미스트 제품은 5위로 하락했다.

다음으로 남자 로션 추천 순위를 보면 남녀노소 사용하는 순한 성분의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이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3위에는 새로운 제품이 등장했고, 해외 유명 브랜드의 두 제품은 약간의 하락세를 보이며 각각 4위와 5위에 머물렀다.

중성 피부 타입에게 많이 추천된 남자 수분케어 순위에는 상위권에 새롭게 진입한 제품들이 많이 보였다. 국내 브랜드의 수딩 포뮬러가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주 5위였던 올인원 제품이2위에 오르며 그 뒤를 바짝 따르는 모습이다. 해외 브랜드인 젤타입 제품은 22계단 상승하며 3위에 올랐고, 허브 성분의 스킨크림도 소폭 상승하며 4위까지 올라왔다. 지난주 1위였던 국내 로드숍 브랜드의 올인원 크림은 새로운 제품에 자리를 내주면서 5위로 내려왔다. 

다음은 남자 선크림 순위이다. 1위는 자외선 차단 기능과 커버 기능도 가진 국내 브랜드의 BB제품이 차지했다. 2위는 로드숍 브랜드의 선블록, 3위에는 해외 브랜드의 자외선 차단제가 올랐다. 지난주 1위였던 국내 브랜드 제품은 4위로 하락했으며 5위에는 해외 브랜드의 선스크린 제품이 새롭게 등장했다. 

다음은 남자 클렌저 순위이다. 건조한 계절이라 민감한 피부 상태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더욱 청결한 피부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1위는 가파른 상승을 보인 국내 브랜드의 제품이 차지하면서 지난주 1위였던 클렌저 제품은 2위로 내려왔다. 국내 대기업 브랜드의 클렌저가 3위에 올랐고, 로드숍 브랜드의 버블폼 제품은 23계단 상승하면서 상위권에 진입하며 4위에 올랐다. 국내 브랜드의 클렌징 폼은 3계단 하락하며 5위에 머물렀다.

다음은 30대 남자 202명을 대상으로 추천된 헬스케어 제품 순위에 대한 분석이다. 30대 남자 영양제 추천 현황을 보면 10개 상위 제품군 안에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제품들이 올라왔다. 파이너스에서는 면역 기능을 비롯해 간 건강, 전립선 건강, 피로 개선, 항산화, 혈행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회원들의 건강 프로필에 맞게 추천하고 있다.

11월 3주차, 남자 영양제 추천 순위 1위는 간 건강 영양제가 올랐다. 순위권 내에서 간 건강에 좋은 제품은 10위에도 함께 자리했다. 2위와 4위에는 혈행 개선에 좋은 은행잎 성분 제품이 각각 올랐다. 3위에는 면역 기능에 효과적인 홍삼 성분 제품이, 5위에는 전립선 건강에 좋은 제품이 올랐다. 항산화 기능 개선에도 탁월한 제품이5위와 6위에 나란히 올랐고,  면역 기능에 좋은 아연 성분의 제품은 8위에, 인삼 뿌리 성분이 포함된 피로개선 제품은 9위에 올랐다.

* FCI란?
Finers Curation Index. 큐레이션 전문 서비스인 파이너스에서 산정한 지수로 추천 정확도, 사용자 채택 정도, 검증단의 평가를 반영하여 구성한 해당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나타내는 척도이다. (최소 0점에서 최대 680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