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페낭 음식을 맛보는 백종원 / 사진 =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2(이하 '스푸파2'))
(말레이시아 페낭 음식을 맛보는 백종원 / 사진 =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2(이하 '스푸파2'))

17일 방송된 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2(이하 '스푸파2')'에서는 백종원이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다양한 현지 음식을 즐기는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나시 르막은 코코넛 밀크를 넣고 지은 밥에 삶은 계란, 고기 등을 덮밥처럼 얹져 먹는 음식이다. 이어 그는 디저트로 꾸이를 맛보았, 꾸이는 찹쌀밥으로 우리나라 떡같은 식감을 준다고 언급했다.

더불어 백종원이 갈비탕 맛이 나는 바꾸테를 맛보았고 이어 갈비찜 맛이 나는 드러이 바꾸테를 주문한 그는 두개를 시키길 정말 잘했다며 음시엥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백종원은 야시장내에서 판매하는 꼬치 요리 록록을 먹었다. "정말 맛있어요"라며 다시한번 칭찬 가득한 시식평을 남겼다.

그는 음식을 먹는 도중 말레이시아 페낭의 음식 역사와 중국인, 인도인 이주민들이 많아 그들과 함께 건너온 음식의 유래에 대해 설명했다.

백종원은 말레이시아 전통 음식 중에 하나인 로띠 차나이, 양파가 들어간 로띠 바왕,  소고기 커리를 주문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페낭에서 추천하는 음식으로 아쌈 락사를 맛보았다. 아쌈 락사를 맛보는 백종원은 "어디서 먹어본 맛인데라고 운을 뗀 후 꽁치김치찌개 같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조지타운을 방문해 인도인들과 함께 들어온 커리 일종인 나시 칸다르를 시식했다. 음식을 맛본 백종원은 진한 맛의 커리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추천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카야토스트를 판매하는 식당을 찾았고 커피, 반숙 계란, 카야 토스트를 한꺼번에 맛보며 감탄을 연발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