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 모든 의원과 소통해왔어...의원들의 방패와 총알받이 될 것”

자유한국당 심재철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심재철 국회의원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국회의원은 5일 "싸울 줄 아는 사람이 내년 총선의 선봉장이 돼야 한다.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심재철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저는 수도권 험지에서 지난 2004년 노무현 탄핵 역풍을 이겨냈고, 수도권이 완패했던 2012년·2016년 선거에서도 꿋꿋이 살아남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의원은 "내년 총선은 이 정권이 장기 집권으로 가기 위해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는 매우 치열한 싸움이 될 것"이라며 "지금은 평시가 아니다. 저는 공격수를 마다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어느 파벌에도 속하지 않기 때문에 계파를 가리지 않고 당내 모든 의원과 소통해왔다. 당을 위한 단골 공격수였던 제가 이번에는 의원들의 방패와 총알받이가 되겠다. 국회선진화법 위반으로 사법 처리되는 경우를 기필코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자유와 민주를 왜곡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에 맞서 싸우겠다. 타협과 협상을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최선의 결과를 끌어내겠다"고 전했다.

그는 보수통합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부의 좌파 독재를 저지하고 총선 승리를 위해 야권 대통합으로 보수 세력을 한 곳으로 결집해야 한다. 자유민주주의적 우파의 가치를 정립하고, 개혁하는 보수와 합리적인 보수 대통합의 복토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