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이세현 원장]

갸름한 얼굴라인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으면서 많은 이들이 갸름하고 날렵한 얼굴라인을 가꾸기 위해 턱살 빼는 운동방법을 검색하며 따라하거나, 안티에이징 화장품 등을 이용해 마사지를 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방법만으로는 갸름한 얼굴라인을 가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확실한 변화를 원하는 이들은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안면윤곽수술이나 사각턱수술 등 여러 다양한 수술적 방법을 고려하지만, 비용이나 회복기간, 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이 크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위험부담이 크지 않은 ‘안면윤곽주사’ 시술이 각 개원가에서 시행되고 있다. 안면 윤곽주사는 얼굴 살은 잡아주고, 턱 근육은 줄여주는 간단한 주사요법인 V라인 리프팅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불필요한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여 배출시켜주는 안면윤곽주사 시술은 얼굴에 있는 지방 자체를 녹이고, 말초혈관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이 잘 배출하게 도와준다. 따라서 턱살 빼는 운동이나 화장품을 이용한 마사지만으로는 빼기 어려운 이중턱, 볼 살을 제거할 수 있고, V라인 달걀형 얼굴라인과 얼굴축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갸름한 V라인 얼굴라인으로 가꿔주는 ‘윤곽주사 시술’은 평소 얼굴 살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단기간 V라인 효과를 얻고 싶은 경우, 얼굴 피부탄력 저하로 피부가 쳐져 보이는게 고민인 이들에게 권장된다.

뿐만 아니라 안면 윤곽주사 시술을 진행할 때 개인의 얼굴 볼 살, 턱살, 턱 근육, 피부처짐 정도에 따라 보톡스 또는 실리프팅 등을 추가하여 함께 진행하게 되면 더욱 갸름하면서도 매끄럽고 탱탱한 얼굴라인과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아울러 윤곽주사는 위험부담이 큰 수술이 아닌 주사요법으로, 시술시간도 약 5~10분 사이로 짧게 진행되고,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단, 윤곽주사 시술을 진행하기에 앞서 단순히 비용이 저렴하고 후기가 좋다고 해서 선뜻 결정해선 안된다. 시술 전 정확한 검사와 상담을 진행한 후 개인에 따른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고, 해당 의료기관이 정품, 정량을 지키는지,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하게 알아본 다음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비교적 간단하게 시행되는 윤곽주사는 개인에 따라 멍이나 통증, 염증,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전후 담당 의료진이 전달하는 주의사항과 사후관리방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 부작용 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빠른 시일내로 시술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이세현 원장]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