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한 난장 버리고 민생 최일선으로 달려오길 절박하게 호소”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폐렴’과 관련, "자유한국당의 딴전에 대해 국민은 지쳐가고 있다. 국회 정상화가 한없이 지체돼 유감스럽다”고 주장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의 마음이 콩밭에 가 있는지 의심이 든다. 선거용 이합집산과 가짜정당 위장전입 계획으로 분주한 모습인데, 국민 안전은 안중에 없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국민과 함께 국회의원 모두가 영웅이 되는 선택을 하길 바란다. 국민 안전보다 더 중요한 정치일정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국회의 의무를 외면하고 당장 본회의와 특위, 상임위를 열자는 간곡한 제안을 외면하는 것이 한국당의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당은 지금이라도 이합집산과 가짜정당 기획이라는 한가한 난장을 버리고 국민 생명을 지키는 민생 최일선으로 달려오길 절박하게 호소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민 안전이 위협받는 가운데 태업 상황에 대해 한국당이 전적으로 책임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였던 중국인 여성이 전날 퇴원했다. 감염 경로가 넓어지고 감염 형태가 복잡해지는 양상이지만, 정부와 의료기관이 다시 힘을 내 조기진단과 신속한 조치로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는 데에 주력해주길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