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가 대량으로 필요한 호텔업의 경우 정부가 수급 대책 마련할 것”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과 관련, "기업 요청이 있다면 국가 경제에 꼭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이 유연히 판단해 특별연장 근로 승인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는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신종코로나 관련 경제단체·기업인 간담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24개 기업이 신종코로나로 인해 특별연장근로를 신청했고, 현재까지 절반 가까이 허용돼 시행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부총리는 “호텔업과 관련한 건의 사항이 있었다. 객실에 비치할 마스크가 대량으로 필요한 호텔업과 같은 업종은 정부가 수급 대책을 마련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행업계 등에서 이번 사태로 지나친 불안감과 공포감이 경제에 과다한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관련 전문가가 방송 등에 나와 국민에게 정확한 상황을 상세히 설명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고민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철저한 방역을 전제로 신종코로나 우려에 따른 행사나 모임을 취소하지 말아 달라는 요청도 있어 이 문제를 진중히 검토하기로 했다"며 “공공부문 행사는 철저한 방역을 전제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의 부산 행사도 마스크를 끼고 원만히 진행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항 이용료나 시설사용료, 재산세 등 부담이 크다는 건의가 있어 유예나 감면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확진자가 방문한 업체나 매장이 일시 폐점했다가 다시 개점하는 데 유예 기간을 얼마나 두어야 하는지 등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며 "보건복지부와 방역본부가 상의해서 지침을 마련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