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한 일에 적극 나설 것"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2월 임시국회와 관련해 "4월 총선을 앞둔 마지막 국회인 만큼 할 일을 잘 마무리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회동한다. 한국당은 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한 일에 적극 나서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회 특위 구성에 대해서는 "정부가 우왕좌왕, 갈팡질팡, 늑장 대응했던 점을 따지겠다"고 했다.

그는 신종코로나와 관련해 '중증 질환이 아니며 치사율이 높지 않으니 안심해도 될 거 같다'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발언을 두고 "의료진이 잘해서 그런 거지 정부가 잘해서 그런 게 아니다. 감염이 늘어난 건 정부가 초동단계에서 방역망을 철두철미하게 하지 못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큰 책임을 느껴야 한다. 입국 제한조치를 즉각 확대하고 4만 중국 유학생 조치도 즉각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에 대해서 "이번 국회에서 마무리해야 한다. 민주당이 정의당 등 추종 세력과 야합해 위헌 선거법을 날치기했지만, 선거구 획정만큼은 반드시 합의해서 원만히 처리돼야 한다"며 "국민 주권의 등가성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는 획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특정 지역만을 우대하는 획정을 하려 한다. 여당에 유리한 지역만을 특정 선거구에 포함해 해당 선거구를 장악하려는 게리맨더링도 꿈꾸고 있다. 이 역시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태도로 이런 꼼수를 버려야 한다. 합리와 이성, 상식에 기반해 획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