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의 코로나19 진압하는 일, 절체절명의 과제"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대구시청에서 대구시 의료자문위원단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대구시청에서 대구시 의료자문위원단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첫 확진자가 생기고 그 후 한참 동안 환자가 급증하지 않아 잘 관리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신천지 사태가 생기면서 국민 모두가 당혹 하는 상황이 돼버렸다"고 밝혔다.

정세균 총리는 이날 대구시 의료자문위원단과 방역대책 논의를 위한 간담회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신천지교도 명단까지 확보해 대책을 세우고 있어 그쪽에서의 전파를 막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대구·경북 확진자가 대단히 많은데, 어떻게든 감내해야 한다. 여기서 더이상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대구·경북의 코로나19를 진압하는 일이 절체절명의 과제"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대구 의료진들에 대해 "지금 갑작스럽게 환자가 급증해 의료진이 여러 가지 많은 부담을 느낄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극 동참해주고 애써주는 데 대해 국민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추가 병상 확보 상황 점검차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을 찾아 의료진을 만난 것에 대해 "사명감과 헌신적인 의지를 가지고 잘 준비하는 것을 보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고 눈물이 날 정도의 감명을 받았다"고 했다.

또한, 대구병원 관계자들에게 "감염병 환자 수용과 의료 서비스 제공에 한 치의 실수도 있어서는 안 된다. 특히 의료진에 전파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노력이 결실을 잘 거두면 대구 시민들이 다시 희망을 갖고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라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