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비대면 결제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한 결제 기관에 의하면 대면 결제의 이용 규모는 전년 동기간 대비 3.7% 감소했으나 비대면 결제 이용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급변하는 환경에 발맞추어 페이블루는 모든 타입의 결제가 가능한 ‘페이블루 올인원 단말기’를 공개하는 한편, 페이블루 앱을 통해 공개될 ‘블루 오더’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비대면 결제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블루 올인원 단말기는 실물 카드 결제, 현금영수증 처리, 지역 화폐 결제, 종이 영수증 인쇄 발급 등 모든 종류의 대면 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대면 결제 시스템을 또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인원 단말기에 내장된 비대면 결제 기능은 스마트 오버 앱 스킨 결제, QR 코드 생성을 활용한 모바일 키오스크, SMS 문자 전송 결제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페이블루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자금 흐름을 유동적으로 조율해야 하는 소상공인 및 소규모 자금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을 위한 내일 정산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내일 정산 시스템은 결제 후 3~4일 가량 정산 기간이 소요되던 일반 결제와 달리 결제 다음날 바로 금액이 정산되는 시스템이다.

 

이와 같은 페이블루의 특장점은 학원, 소규모 의류매장, 식당 등의 현장에서 자영업자들의 결제 관련 고충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페이블루는 ‘페이블루’ 앱 내 ‘블루오더’ 기능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페이블루가 밝힌 블루오더의 가장 큰 특징은 비대면 결제 시스템의 강화로, QR 코드 또는 결제 링크를 활용해 고객 스마트폰에서 원격 결제를 진행하거나 스마트오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될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상점 관리, 상품 등록 및 관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페이블루의 ‘내일 정산 시스템’ 및 ‘블루오더’ 기능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페이블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