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의 효능과 저녁반찬을 다채롭게 해줄 연근 요리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Getty Images Bank

연꽃의 뿌리인 연근을 활용한 반찬이 화제다. 건강에도 좋고 식감도 좋은 연근으로 만들 수 있는 반찬거리는 연근튀김, 연근전, 연근조림 등이 있다. 연근의 효능과 저녁반찬을 다채롭게 해줄 연근 요리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연근효능

연근은 뮤신이라는 단백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뮤신은 위산 분비를 조절하고 각종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해준다. 또한 손상된 위벽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연근에는 피에 좋은 탄닌과 철분이 풍부한데 이중에서 탄닌은 피를 멈추는 효능이 있어 코피나 출혈, 치질, 결핵 등 피가 나는 질환에 효과적이다. 이밖에도 연근에는 피 생성을 돕는 철분과 비타민B 복합체인 피리독신도 들어있다. 피리독신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을 해소해주며 심신 안정에 좋다.

연근조림 레시피

김수미 연근조림 
tvN 프로그램 '수미네반찬'에서는 김수미표 연근조림 만드는 법이 공개된 바 있다. 김수미가 공개한 연근조림 초간단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 생연근, 간장, 물, 설탕, 꿀, 참기름, 통깨 

1. 생연근의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2. 간장과 물을 4:6 비율로 넣고 설탕 3작은술 넣은 다음 끓으면 연근을 넣어 졸인다. 
3. 중불에 졸이다 꿀과 참기름, 통깨를 넣어 마무리하면 '수미네반찬' 연근조림이 완성된다.

연근 튀김 레시피

재료 : 생연근, 튀김가루, 녹말가루, 달걀, 쪽파, 홍고추, 마늘

1. 연근의 껍질을 벗겨 아주 얇게 썬다.

2. 튀김가루와 달걀 흰자에 쪽파와 홍고추, 마늘을 잘 섞는다.

3. 연근에 녹말가루를 고루 묻히고 앞서 만든 튀김옷을 입힌다.

4. 기름에 바삭하게 튀기면 완성.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