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양 대비 0.83% 줄어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했다. 2021년 9월 21일부터 2021년 10월 21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945만710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953만6174개와 비교해보면  0.83% 줄어들었다. ​

2021년 10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베베숲, 루이비앙, 순둥이, 물따로, 베베앙, 미엘, 네츄럴오가닉, 릴리유, 붕어빵, 리버티, 도리도리, 꿈토리, 보솜이, 달곰이, 도담이, 아이러브베베, 마미요, 클레보스, 스마트에코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953만6174개와 비교해보면 0.83% 줄어들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6% 하락, 브랜드소통 6.28% 상승, 브랜드확산 6.19%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

이어 "2021년 10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안심하다, 부드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물티슈, 유아 물티슈, 본보야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1.0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알렸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