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본사 머릿돌 / 사진= 삼성화재
삼성화재 본사 머릿돌 / 사진= 삼성화재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삼성화재는 뉴스레터 ‘어킵(a;keep)’이 운영 1주년을 맞이했다고 15일 밝혔다.

「어킵」은 '어떻게든 킵고잉(Keep Going)'의 약자로, '반복되는 일상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뉴스레터'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매주 이메일을 전하며, 지속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플랫폼 알고리즘과 관계없이, 메일을 통해 발송된다.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지난 1년간 '언제나 고객의 일상을 지키는 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기 위해 '일상 성장에 필요한 아티클'을 전하고 있다.

생활 속 경제 정책, 상식, AI 플랫폼 일상 활용법 등의 정보뿐만 아니라 시간 관리 방법, 아이디어 정리하기, 계획을 실천하는 마음가짐, 직장생활 감정 컨트롤 등 일상 성장의 인사이트도 발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금까지 53개의 뉴스레터가 발송됐으며, 약 10만 명의 사용자가 「어킵」 콘텐츠를 읽었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일상 어디에서든 삼성화재가 보일 수 있도록, 보험 안은 물론 밖에서도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을 꾸준히 찾아가고자 한다"며, "「어킵」은 고객 저변을 확대하는 삼성화재만의 차별화된 브랜딩 채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레터 「어킵」은 삼성화재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 가입할 수 있다. '어킵'을 검색하거나 구독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매주 목요일 아침 7시 뉴스레터가 발송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