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 "용인의 아들이 기흥 발전 이끌 것"

이상철 예비후보 / 사진=이상철 예비후보실 
이상철 예비후보 / 사진=이상철 예비후보실 

[공감신문] 송서영 기자=오는 4.10 총선에 용인시을 국민의힘 후보로 나선 이상철 예비후보가 20일 신갈오거리에 선거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선거모드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지자 5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우현 전 국회의원과 권영해 전 국방부장관, 박한기 전 합참의장 등 군관계자와 이원모(갑) 고석(병) 강철호(정) 등 용인 지역 국힘 후보들이 함께하며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또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권성동, 주호영 국회의원 등도 영상으로 축사를 보내 힘을 보탰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개소식 인사말에서 "문재인 정부 초기부터 시작된 분당선 추진의 정체와 지역경제 침체를 보면, 지난 12년 동안 기흥의 발전과 성과를 찾아볼 수 없다"며 "힘 있는 여당후보, 고향 용인 발전에 뜨거운 열정을 가진 후보로 바꿔야 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20일 열린 이상철 예비후보의 개소식 / 사진=이상철 예비후보실 
지난 20일 열린 이상철 예비후보의 개소식 / 사진=이상철 예비후보실 

 

이어 "분당선 연장을 조속히 추진해 기흥을 청주공항과 동-서를 잇는 철도교통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축사 영상을 통해 “이상철 후보는 군사안보지원사령관,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을 역임한 국가안보전문가이자 정통군인”이라며, “군인정신으로 고향 용인 발전을 이끌 적임자”라고 응원을 보내와 눈길을 끌었다.

이 예비후보는 △기흥-오산 분당선 연장 △기흥역-광교중앙역 경전철 연장 △기흥역세권 중학교 신설 △구도심 공영주차장 신설 △기흥호수유휴지 다목적 문화체육복합시설 건립 등 지역 맞춤형 공약을 내걸었다.

이상철 예비후보는 용인 출신으로 유신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ROTC 28기로 군 생활을 시작해 육군제5보병사단장, 군사안보지원사령관,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중장)을 역임한 ‘정통군인’이자 국민의힘 군사·안보분야 영입인재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이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