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총회서 "이제 우리 뭉치자. 제발 나간다는 소리 좀 하지 말아달라"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최근 3적(賊), 8적, 10적이라는 말을 하는데 저를 '주적'으로 생각해달라"면서 "저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친박(친박근혜)'"이라고 밝혔다.

이정현 대표는 이어 "저 이정현이 '주적'이다. 박근혜 대통령을 오늘 이 지경으로 만드는 데 절반 이상의 책임이 저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에게 돌팔매질을 하고, 비난해 달라. 한 사람을 보내서 이 당을 살릴 수 있다면 어떤 것도 해달라"며 "전라도 놈이 3선 국회의원을 했고, 두번 청와대 수석을 했고, 당 대표도 했으니 이제 원도 한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이제 우리 뭉치자. 제발 나간다는 소리 좀 하지 말아달라"면서 "여러분의 당이 아니지 않느냐. 여러분이 정치를 시작하기 전부터 많은 보수세력이 가꿔온 당이고 목숨 걸고 지켜온 당이 아니냐"고 거듭 호소했다. 이는 김무성 전 대표 등 일부 비박계 의원들의 탈당을 막기 위한 발언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노태우 정부 때부터 지금까지 33년간 보수정당에 몸담고 최선을 다했다"면서 "앞으로 유승민 의원이 대통령이 되거나 김무성 의원이 대통령이 되면 '유승민 사람', '김무성 사람'이 되는 게 보수를 사랑하는 저의 살아가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오는 21일 약속대로 당 대표직을 내려놓겠다"면서 "당 대표가 된 이후 딱 두달 뛰고 나머지 두달은 거의 형언할 수 없는 지옥 같은 생활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아울러 그는 "사실 제가 과욕이었던 것 같다. 제가 감당할 수 없는 대표로 나서서 동료 의원, 당원, 국민께 심려를 끼치고 죄를 지었다"며 "저만 혼내주시고 제발 보수를 살려달라"는 말도 덧붙였다.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