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역대급 미세먼지 수치와 적은 강수량과 더불어 영하 10도를 넘나드는 찬공기까지 수시로 겹치면서 건강, 피부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겨울철 관리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많은 사람이 간과하는 것 중 하나가 두피관리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날이 춥고 건조해져 머리가려움증이나 두피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질 경우 두피건강이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적절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뿐만 아니라 모발의 한 살이 중 오래되고, 죽은 머리카락이 빠지고, 다시 나지 않는 대신 봄철부터 다시 잘 발모하여 자랄 수 있도록 두피 환경을 다져둬야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유독 가을, 겨울에 각종 원형탈모나 정수리탈모 등 남성, 여성탈모증이 심해진다고 느끼는 것도 이 때문이다.

모발의 휴지기, 극심한 환경변화로 인한 신체 호르몬 변화, 일조량 변동 등으로 머리숱많아지는법 실천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더욱 꾸준히 관리를 하는 것이 봄, 여름철에 건강한 모발을 만나볼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기간인 것이다.

이 가운데 탈모샴푸 브랜드 노타모가 미세먼지 및 겨울 강추위에도 두피관리를 진행할 수 있는 헤어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노타모는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에 노출된 현대인의 건강한 모발, 두피를 위해 합성 계면활성제없는샴푸, 컨디셔너, 헤어토닉을 선보이는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다. 탈모방지샴푸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016 고객감동서비스지수1위 등을 수상하며 탈모샴푸1위 4년 연속이라는 영광을 거머쥐었다.

뉴 프리미엄 노타모 탈모예방샴푸는 탈모증상완화 기능성원료 4종(바이오틴,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따라서 탈모에좋은샴푸를 찾는 이가 고려할 만하다. 또한 어성초샴푸 등 천연성분도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단순히 성분만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과학적, 객관적으로 제품력을 검증했다.

뉴 프리미엄 노타모 샴푸의 경우 성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에서 모발 탄력(인장력), 두피 각질 개선율에서 큰 변화를 보여 탈모관리샴푸 외에도 비듬샴푸나 두피샴푸, 모발샴푸 등 일반적인 목적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입증했다.

탈모샴푸 외에도 각질, 두피건조, 예민한 두피를 관리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허브테라피 내츄럴 샴푸’도 함께 내놓는 중이다. 이 천연계면활성제샴푸는 전성분 대신 대나무수 함량을 높였으며 임상을 통해 뉴 프리미엄 노타모 샴푸와 함께 자극도 0의 완전 무자극 제품으로 판정받은바 있어 아이들이 사용하는 유아샴푸, 임산부를 위한 안전한 임산부샴푸로도 추천된다.

노타모 천연샴푸 등 헤어케어 제품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신라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