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경제
[CES 2017] NXP, 인포테인먼트·방송 표준 지원하는 원칩 솔루션 공개6개 IC가 하나로 통합된 단일칩, 저전력·설계 유연성 제공

[공감신문] NXP 반도체가 AM/FM, DAB+, DRM(+), HD 전세계 모든 방송 오디오 표준을 지원하는 하나로 통합된 소프트웨어정의라디오(SDR) 솔루션(SAF4000)을 ‘CES 2017’에서 발표했다.

SAF4000은 초소형 RFCMOS 장비 하나로 기존의 멀티칩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어 고성능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의 개발 과정을 간소화 시킨다.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SAF4000은 최종단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하여 단일 하드웨어 기기로 모든 지역 방송의 요구사항을 지원해, 자동차 제조사의 물류 부담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XP 반도체가 AM/FM, DAB+, DRM(+), HD 전세계 모든 방송 오디오 표준을 지원하는 하나로 통합된 소프트웨어정의라디오(SDR) 솔루션(SAF4000)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여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군 지원을 위한 과정도 단순화 시킬 수 있다. NXP는 새로 발표된 i.MX 8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및 TDF8534 스마트 클래스 D 증폭기와 더불어, 오디오가 통합된 고성능의 손쉬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한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설계자는 SAF4000을 통해 제공되는 통합 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설계의 유연성 개선으로 전력 소모량 및 공간 사용량을 60% 감소시킬 수 있다.

NXP 차량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보조 기술 부문 수석 부사장이자 총괄 관리자인 토스텐 레만(Torsten Lehmann)은 “멀티 칩의 개별 솔루션에서 원칩 RFCMOS 솔루션으로 전환하게 된 것은 업계의 입장에서는 매우 큰 발전”이라며 “원칩 형태를 사용하므로 하드웨어가 가하는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러 개의 서로 다른 디지털 신호 및 아날로그 라디오 표준을 지원하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들 간의 전환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 중앙 인포테인먼트 헤드 유닛, 분산 라디오/오디오 시스템은 물론, 스마트 안테나 솔루션 모두 이번에 발표한 원-칩 솔루션으로 동시에 지원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최태우 기자  ctw@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감포스트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