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개 노드 구축 가능토록 IIoT 네트워크 지원

[공감신문] 리니어테크놀로지(이하 리니어)가 스마트매쉬(SmartMesh) IPTM 무선 센서 네트워크(WSN) 제품 라인을 대폭 확대한다.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애플리케이션의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새롭게 확대된 제품 라인에는 메쉬 네트워크의 노드 수를 수천 개까지 매끄럽게 늘릴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매쉬 VM매니저(SmartMesh VManager) 네트워킹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또한 초저전력 로밍 노드인 새로운 블링크 모드(Blink mode)는 무선 센서 노드의 평균 전류 소비량을 3µA 이하로 줄여준다. 

스마트매쉬 IP는 99.999% 이상의 데이터 신뢰성과 초저전력 특성을 제공하며 수천 개의 노드를 갖는 메쉬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6LoWPAN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매쉬 IP 무선 메쉬 네트워크는 유선 네트워크와 같은 수준의 신뢰성과 초저전력 특성을 제공해 배터리 전원으로 동작하는 IoT 센서를 까다로운 환경에도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도 10년 이상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조이 와이스(Joy Weiss) 더스트 네트워크(Dust Networks) 제품 그룹 사장은 “스마트매쉬 IP는 IIoT 애플리케이션의 엄격한 요구 조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무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됐다”며 “우리 제품의 핵심 장점인 유선 네트워크 같은 신뢰성, 산업용 보안성, 초저전력 특성을 유지하면서 실내, 실외, 로컬 및 클라우드 기반 IoT 등 매우 방대한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할 수 있도록 WSN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매쉬 IP 제품들은 무선 칩과 사전 인증된 PCB 모듈로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6LoWPAN 및 IEEE 802.15.4e 표준 기반 무선 메쉬 네트워킹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된다. 

스마트매쉬는 IIoT가 요구하는 엄격한 신뢰성과 보안성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유일한 네트워크로 출시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해주는 완벽한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며 수년 동안 고장 없이 동작하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스마트매쉬 IP와 스마트매쉬 무선HART((SmartMesh WirelessHART)는 평균 50μA 이하의 전류만을 소비하며 데이터 수집이 필요한 어느 곳이든지 무선 센서 노드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