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4G 모듈러 이더넷 브리지 솔루션, RSTP 그룹화 기능 지원

[공감신문] 모싸(MOXA)가 24+4G 모듈러 이더넷 브리지 솔루션인 ‘PRP/HSR 랙탑재 스위치’ 제품을 출시했다. PT-7728-PTP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최대의 네트워크 가용성과 유연성을 제공하여 제로 시간 페일오버 및 PRP, HSR, RSTP 프로토콜 사이의 상당한 상호운용성이 가능하다.

PT-7728-PTP는 24+4G 모듈러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데 기존 레거시 및 SAN(single attached node) 디바이스는 구리선, 광섬유나 혼합한 것을 PRP/HSR 기반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다.
 

또 특허 출원 기술인 RSTP 그룹화 기능으로 다중 RSTP 링을 HSR 기반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다. 한 쌍의 PT-7728-PTP 스위치는 천 개 이상의 RSTP 디바이스를 HSR 기반 네트워크로 이동시키는데, 통상 RSTP 링크로 허용된 최대 40홉(hop)보다 훨씬 많다.
 
HSR 및 RSTP 하이브리드 토폴로지의 이전 기능은 특히 기존 RSTP 기반 네트워크에 PRP/HSR 세그먼트를 추가하려는 서브스테이션에 유용하다. 

MOXA의 전력 통신 시스템 제품 책임자인 준 추앙(Jun Chuang)은 “PRP/HSR 표준은 매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최대의 네트워크 가용성을 달성하도록 한다”며 “우리는 시간에 민감하거나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자사 네트워크 인프라를 새로 구축 또는 개조를 돕기 위해 높은 포트 밀도의 모듈러 스위치, 컴팩트한 DIN 레일 RedBox, 임베디드 모듈, 컴퓨터 관리 플랫폼을 비롯한 포괄적인 PRP/HSR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