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률이 사상 최고를 연일 경신하고 있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 세계가 펜데믹 현상에 빠져 버렸다.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퇴직을 앞둔 중장년층에게는 더없이 힘든 시기가 지속될 예정이다.  

이에 재택부업에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본업을 하면서 남는 시간에 일을 할 수 있고, 집이나 차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스펙, 성별, 나이 등이 상관 없이 진행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다 보니 다양한 재택부업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고수익을 보장하며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다.

재택부업 초보전문멘토 뚜뚜는 “급하다고 해서 아무거나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것을 잘 선택해야 후회 하지 않을 수 있다”며 “경제적 불황이 지속되면서 급한 마음에 판단력이 흐려진 사람들을 상대로 나쁜 범죄를 저지르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잘못된 판단 한 번으로 범죄의 피해자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재택부업은 해당 회사가 오래되었거나 잘 유지되고 있는지, 수익시스템은 안정적인 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해야 한다. 무엇보다 옆에서 도와주는 멘토 선정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먼저 그 길을 경험하여 노하우를 가진 멘토들을 통해 잘 배워야만 제대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초보전문멘토 뚜뚜는 “실제로 고수익을 보장해 놓고 일명 먹튀를 한다거나, 연락두절이 되는 사례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는 믿을 수 있는 멘토 선정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는 의미다”며, “뚜뚜는 어려운 시기를 재택부업을 통해 이겨낸 사람으로써 그 사람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진심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경험한 노하우 등을 후배들에게 알려주며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재택부업이 처음이거나 잘 모르는 사람들도 충분히 할 수 있으니, 마음만 있다면 도전해보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