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극심한 통증 눈다래끼 나는 원인 '포도상구균' 전염성은 없어..눈다래끼 빨리 낫는 법 뭐가 있나?
▲(출처=GettyImagesBank)

눈꺼풀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덩어리가 생겼다면 눈다래끼일 확률이 높다. 눈병이 전염이 쉽게 되듯 다래끼 또한 전염성이 있다고 생각될 수 있는데 감염이 잘 되긴하나 전염되는 질환은 아니다. 눈다래끼가 어떻게 생기는지, 원인과 증상, 차료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눈다래끼 어떻게 생길까?

눈다래끼는 눈 자체가 아닌 눈물샘 쪽의 감염으로 걸리게 되며 포도상구균에 의한 감염이 가장 흔하다. 감염에 의한 질병이므로 손을 깨끗이 씻고 눈을 손으로 만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눈을 만지지 않으면 안될 때는 손을 최대한 깨끗이 한 뒤에 만지자. 감염은 보통 눈의 피로가 쌓이면 발생한다. 눈 피로를 풀 수 있게 중간중간 마사지나 휴식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눈다래끼 증상 통증은 어디서?

눈꺼풀 가장자리에서 생기는 겉다래끼는 통증과 함께 단단하게 굳어지며 심한 압통이 생긴다. 속다래끼는 눈꺼풀 안쪽에 주로 발병되며 결막 부위에 노란 점이 보인다. 다래끼의 진행은 눈꺼풀이 무거워지는 것으로 시작하며 미세한 통증이 계속 심해진다. 이후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단단해지면서 결절이 생긴다.


다래끼 빨리 낫는법

눈다래끼는 눈을 깜박일 때마나 느껴지는 이물감과 통증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 방법을 찾곤한다. 자연 치료가 되지만 빨리 낫고 싶다면 항생제를 이용하자. 먹는 항생제보단 안약 형태가 빠르며 노란 염증이 사라지지 않으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간혹 직접 고름을 빼기 위해 절개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위험하다. 고름이 다른 곳으로 퍼질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