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최근 눈길을 끌고 있는 노니란 피지나 하와이, 괌 등 남태평양에서 서식하는 흰색 열매다. 이 노니는 원액이나 과립,주스,분말가루,건조한 노니 등 이런식으로 식품이나 약으로 쓰이곤 한다. 요즘 화제인 노니 효능은 물론 부작용까지 알아봐야한다. 이후 노니의 다양한 먹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염증 없애는 노니의 효능

우선 노니는 이리도이드와 스코플레틴,파이토케미컬이 함유되어 있어 이 성분들은 뇌졸중,심장병,고혈압을 발생시키는 만성염증을 억제한다. 그리고 노니는 먹기도 하지만 비누로도 쓰이는데, 이는 피부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줘 피부 트러블과 아토피 완화에 효과적이라 시중에서 ▲필리핀 노니비누▲베트남 노니비누▲베네지아 노니비누 등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노니주스를 마시면 항산화 성분이 몸에 들어가 노화 방지를 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여기에 항암작용 효과가 있어 암예방에 여러 통증증상도 완화시켜 두통,생리통,관절통이 발생하면 마시면 좋다. 이 노니를 분말가루로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해 고혈압이나 당뇨에 효과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노니원액이 고혈압과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고 추천되는 것이다. 또한 노니 가루는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에게 좋고 질염 같은 다양한 여성 질환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유기농 노니가 노화 세포 재생을 돕고 암세포의 탄생을 억제시킨다. 그리고 노니즙은 갱년기를 앓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다.


뭐든 적당히...노니의 부작용은?

아무리 효능이 좋아도 과하면 독이 되는 법. 노니를 과다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노니를 잘 섭취하기 위해서는 1~3g이 하루 권장량이다. 또한 신장 질환 환자나 고혈압을 앓고 있는 환자라면, 고칼륨혈증위험이 있으니 섭취를 자제하자.


먹는법도 다양해...노니 먹는 법?

노니를 먹으려면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생으로 먹기엔 맛이 너무 좋지 않다. 그래서 노니는 주스나 차,분말로 먹는다. 먼저 노니가루는 우유나 요거트, 기타 음식에 섞어먹는다. 또한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노니섭취 방법은 바로 주스인데 이 주스를 만들려면 △노니 1개△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카카오 파우터 1티스푼△마카 파우더 1티스푼△현미프로틴파우더 1 1/2스푼△코코넛밀크 1개△코코넛워터 1개△아사이베리 파우더 1티스푼△고지베리 1티스푼을 같이 믹서기에 갈면 끝난다. 노니 원액이나 주스는 제품 제조방식이 50℃ 이하의 저온추출 방식으로 만들어졌는지 알아보고 섭취해야 한다. 이유는 열에 약한 노니의 비타민, 효소 등 영양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노니분말가루를 섭취하려면 유기농 노니분말가루를 고르도록 하자. 다이어트에 좋은 노니의 효과을 효과적으로 누리고 싶다면 ‘노니 발효액’을 먹자. 그 이유는 노니 발효액이 체내 흡수가 높아서 이다. 그리고 피부에 좋은 노니비누는 비누 베이스 100g을 중탕해 녹인 후, 노니즙 30ml를 넣고 섞는다. 그리고 나서 비누 틀에 넣고 하루정도 굳히면 피부에 좋은 노니비누 완성.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