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경제
통통 볼살 연예인의 ‘다이어트 식단’, 청하·홍진영 언니 홍선영·박보람 ‘닭가슴살’ 샐러드로 감량 성공... 닭가슴살 삶는 법과 닭가슴살 요리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금발로 화려한 변신을 한 뒤 통통한 젖살과 몸매라인 정리로 걸크러시 매력을 뽐낸 가수 청하와 화려한 이목구비가 더욱 뚜렷해진 홍선영, 데뷔 후 30kg 감량에 성공한 ‘슈퍼스타K’ 출신 가수 박보람. 이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통통한 볼살로 깜찍한 매력을 선보이던 세 사람은 닭가슴살 요리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미운우리새끼(미우새)’ 출연 중인 홍진영 언니 홍선영은 삶은 닭가슴살과 견과류에 저 칼로리 쌀로 만든 밥을 함께 먹는 식단을 자신의 SNS에 공개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홍선영의 나이와 직업이 주목 받는 가운데 그의 닭가슴살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잘 알려진 냉동 닭가슴살 삶는 법과, 닭가슴살 샐러드 등 닭가슴살 요리는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강도 높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 피로를 해소하고 포만감을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두부 다이어트 요리와 함께 칼로리 낮은 현미 떡볶이, 다시마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과 함께 단백질을 보충하고 뱃살은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 눈길을 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닭가슴살 삶는 법(냉동 닭가슴살·생닭가슴살)

닭가슴살을 다이어트용으로 먹는 경우 냉동 닭가슴살 대용량을 냉동실에 보관해 먹거나 생 닭가슴살로 요리를 해먹을 수 있다. 냉동 닭가슴살은 찜기나 냄비에 찌지 않아도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생 닭가슴살 삶는 법은 생닭 닭고기 털과 기름이 있는 지방을 제거한 다음 맛술이나 소주 등에 30분 재어 닭 비린내를 제거한다. 냉동 닭가슴살은 전날 미리 해동해 와인이나 우유에 숙성해서 비린내 제거하는 법을 쓴다. 마늘과 파, 양파 등 닭육수를 내어도 잡내를 잡는 비법 재료를 사용한다. 닭가슴살 고르는 법은 살이 두껍고 윤기가 나는 것으로 한다.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 다이어트 식단 ‘닭가슴살’

홍자매 다이어트로 알려진 식단 가운데 닭가슴살은 빠지지 않는다. 홍선영이 최근 자신의 SNS에 올린 메뉴는 삶은 닭까슴살과 콜레스테롤이 있는 노란자 부위를 뺀 달걀 흰자, 아몬드와 호두 등 견과류, 토마토와 밥 한 공기다. 저 열량 쌀을 이용해 칼로리가 적은 다이어트용 쌀로 밥 짓기한 음식이다. 영양성분이 고루 분포된 홍선영 다이어트 식단은 누리꾼의 눈길을 끌었다. 홍선영은 여기에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 3번 아침식사를 걸러 공복감과 빈속을 유지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16:8 간헐적 단식 등의 방법이 있다. 16시간 공복 유지, 8시간 음식 섭취하는 방식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프로그램에서 나이가 들어도 변치 않는 슈트핏을 자랑하는 배우 김상중과 ‘동상이몽2’에서 솔찍한 입담으로 활약한 늘씬한 몸매의 소유자 한고은, NRG 출신 노유민과 슈슈스(슈퍼스타스타일리스트) 한혜연도 간헐적 단식을 한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으로 커피 등 한가지 음식만 먹거나 너무 적은 양의 음식 섭취하는 경우 쇼크나 생리불순, 영양결핍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음에 주의하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맛있게 먹는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 다이어트 요리방법으로 우엉을 넣어 만든 닭가슴살 두부 유부초밥이 있다. 새콤달콤한 유부의 맛과 우엉의 아삭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복날 보양식으로 인기를 끈 삼계탕이나 닭백숙, 백종원 레시피로 알려진 제육볶음을 염분과 기름기를 제거해 조리하면 다이어트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 닭가슴살 구이나 양상추 닭가슴살 샐러드, 닭가슴살 볶음 밥과 소고기, 바지락 대신 닭가슴살을 찢어 넣어 만든 닭가슴살 미역국 등이 있다. 닭가슴살 튀김과 닭한마리 칼국수, 닭한 마리 수제비 등 다양한 닭요리가 있다. 정력강화에 좋은 음식 토마토를 넣어 만든 닭가슴살 토마토 샌드위치도 인기다. 닭가슴살 100g 칼로리는 109kcal로 생각보다 열량이 높지만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자 포만감을 늘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리빙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