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즙은 갱년기와 피부미용,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다.(사진=ⓒ픽사베이)

레드비트는 혈관 청소부로 알려진 채소로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뿐만아니라 갱년기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특히 여성에게 매우 좋다. 

비트즙의 효능

비트는 여성호르몬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여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준다. 신경을 완화시켜 갱년기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비트의 뿌리는 당분 함량이 많고 비타민 A와 칼륨, 철, 섬유소, 베타시아닌이 풍부해 고혈압 예방과 빈혈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만성 빈혈을 가진 사람이라 하더라도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건성 피부와 각질이 일어나 손상된 피부에도 좋다.

비트 먹는 법

비트를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샐러드로 먹을 수도 있고 즙이나 가루로 먹을 수도 있다. 비트를 먹을 때는 껍질을 제거하고  매운 고추와 레몬을 가미해 생으로 먹으면 좋다. 알싸한 채소와 헤이즐넛, 고트 치즈와 함께 구워서 먹어도 맛있다. 페타 치즈, 양파, 보리와 섞어 홀스래디쉬 크림소스를 곁들여 먹는 것도 추천한다.

비트 주스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고혈압을 잡는 방법으로 비트주스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재료: 비트, 당근, 사과, 레몬 

1. 손질한 비트와 당근을 찜기에 7분가량 찐다. 

2. 찐 비트 1/4를 찐 당근 1/2, 사과 1/2, 레몬 1/2, 물 300ml와 함께 갈아주면 1컵 분량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