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박문선 기자 =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온라인 1차 투표 결과가 베일을 벗었다.

23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지난 8일 정오부터 2주간 팬앤스타 공식 애플리케이션 및 웹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팬앤스타 부문 온라인 1차 투표가 마감됐다”고 밝혔다.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개인’, ‘트로트 인기상’까지 총 3개 부문의 후보는 팬들이 직접 선정 및 추가한 20개의 팀으로 좁혀졌으며, ‘최고 애즈닷상’은 이날 1차 투표 결과로 최종 수상자가 결정됐다.

가장 먼저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가수’ 부문에는 슈퍼주니어(SUPER JUNIOR), 방탄소년단(BTS),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에이티즈(ATEEZ),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등이 2차 투표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개인’ 부문에는 이특(슈퍼주니어), 황치열, 박창근, 예성(슈퍼주니어), 강다니엘 등이 2차 투표 후보로 선정됐다.

‘트로트 인기상’ 부문에는 임영웅, 김호중, 영탁, 이찬원 등이 차례로 이름을 올리며 2차 라운드로 진출했다.

마지막으로 ‘최고 애즈닷상(최애상)’ 부문의 1위는 임영웅이 차지했으며, 방탄소년단(BTS)과 슈퍼주니어(SUPER JUNIOR)가 그 뒤를 이었다.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개인’, ‘트로트 인기상’까지 총 3개 부문의 1차 투표에서 1위∙2위∙3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각각 홍대 AM보드 1주간 광고 노출, 지하철 2호선 42개역 대합실 전광판 1주간 광고 노출, 강남 CGV 디지털 포스터 1주간 광고 노출 등의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최고 애즈닷상(최애상)’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아티스트에게는 홍대 맥스비전 1주간 광고 노출, 2위에게는 지하철 2호선 42개역 대합실 전광판 1주간 노출, 3위에게는 강남 CGV 디지털 포스터 1주간 광고 노출 특전을 각각 제공한다.

1차 투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상위 20팀을 대상으로 한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개인’, ‘트로트 인기상’ 부문의 2차 투표는 오는 9월 13일 정오부터 10월 4일 정오까지 진행된다.

팬앤스타 공식 애플리케이션 및 웹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2차 투표는 1차 투표와 달리 등급에 따라 투표권이 매일 자동으로 차등 지급되며, 추가 투표권은 팬버십, 룰렛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이자 축제의 장으로 초대 이후 올해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다. 

치열한 온라인 투표로 그 열기를 더하고 있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