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박문선 기자=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 핀업파트너스가 오는 28일 '함께 하는 스타트업 투자의 모든 것'이라는 제목으로 무료 강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본 강의는 기존의 창업 강의가 투자를 받으려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반하여,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을 이해하고 투자를 포함하여 참여할 수 있는 시각을 갖을 수 있도록 하는 그 목적이다. 

이 강의의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의 특성, 용어, 투자 단계, 투자자 유형 등 일반 내용과 스타트업 투자의 위험성과 투자 판단 요소, 판단기준 (시장 크기, 수익화 전략, 제품 차별성, 마일스톤 해석, 경쟁자 분석, 정부 규제) 등 투자 단계의 요소를 포함하며, 망하는 스타트업 특징, IR 자료보기, 투자회수하기와 같은 사례들도 포함하여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핀업파트너스의 서동욱 대표는 '세상을 알아가는데 창업 만큼 좋은 경험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돈과 일과 사람이 맞아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창업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창업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파릇파릇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엔젤이 되어 회사의 수많은 고민도 함께하고, 그 결실도 맛보는 투자자가 되어 보자'고 밝히고, 향후 일반인들도 사업과 투자를 함께 이야기하고 고민하는 플랫폼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