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다른 과일이나 견과류를 섞어 우유에 함께 갈아마시기 좋은 과일이다.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먹기도 한다. 열대 중 아열대의 10도씨 이상 되는 지방에서 재배되며 필리핀,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에서 많이 생산되는 바나나의 효능과 칼로리, 쉽게 까맣게 변하는 궁금증에 대해 보관방법 또한 알아보도록 하자.

▲바나나 칼로리는? (사진=ⓒGetty Images Bank)

바나나 효능

 바나나의 효능은 장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A와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 및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바나나는 식감이 부드럽기 때문에 쉽게 소화할 수 있어 위에 부담이 가지 않아 좋다. 이는 위의 산성을 중화하고 위장의 내벽을 코팅해 위의 자극을 줄이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다. 바나나는 발기부전과 정력강화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바나나 다이어트 '칼로리는?'

바나나 한 개의 열량은 약 100kcal다. 이는 토마토, 사과, 복숭아, 방울토마토 등 다른 과일에 비해 고칼로리이지만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먹는다. 긴 모양이 들고 다니면서 먹기 좋아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기 간편하고 견과류나 우유를 넣어 쉐이크로 갈아 마셔도 좋다.

▲바나나에 생긴 검은 반점 안심해도 된다 (사진=ⓒGetty Images Bank)

바나나껍질 음식물쓰레기 걱정 없는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 보관방법은 냉동과 상온 두 가지로 나뉜다. 바나나는 냉장고에 보관했을 경우 바나나의 숙성 과정을 방해하기 때문에 랩을 씌워 보관해야 한다. 그러면 숙성과정을 늦추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를 냉동보관 했을 경우엔 그 상태에서 반점이 더 생기지 않고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바나나에 생긴 검은 반점은 폴리페놀의 함유량이 가장 높을 때이기 때문에 안심하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