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주방의 보물 '베이킹소다'…생각지도 못한 활용, 이런곳에도 쓰인다고?

최근 건강한 먹거리가 유행하면서 홈베이킹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과일을 씻거나 탄 냄비를 닦는 용도로 쓰이는 베이킹소다. 그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베이킹소다를 100%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베이킹소다 활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베이킹소다 기름때 제거

베이킹소다는 가스레인지, 싱크대, 전자레인지의 찌든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된다. 기름때가 있는 곳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미지근한 물이 묻은 행주나 스펀지로 가볍게 닦아주면 기름때가 제거된다. 베이킹소다에는 지방산을 중화시키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베이킹소다 빨래

빨래 시 세탁기에 베이킹소다를 한 숟가락 넣어주면 누런 때나 얼룩을 지우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특히 작은 쿠션 등을 세탁할 때 비닐봉지에 베이킹소다와 쿠션을 넣고 흔들어 베이킹소다를 고루 묻힌 뒤 세탁하면 좋다. 베이킹소다 한 숟가락으로 세제사용도 줄이고 환경오염도 막을 수 있다.

▲베이킹소다로 과일을 세척하면 농약이 씻겨져 나간다(사진=ⓒGetty Images Bank)

베이킹소다 과일세척

과일 및 채소를 씻을 때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서 채소나 과일을 담가둔 후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 과일이나 채소 표면의 농약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베이킹소다 치아미백

베이킹소다에도 미백 효과가 있다. 양치하기 전 베이킹소다를 치약에 살짝 뿌려 준 후 양치를 하면 치아 표면의 이물질들을 불려 깨끗한 치아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베이킹소다 샤워기 물때 제거

샤워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샤워기 안쪽에 물때가 끼기 마련이다. 그럴 때에는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적당량 푼 후 샤워기를 물 속에 담가놓으면 된다. 샤워기 속 물 때가 불었을 쯤 물을 틀어 더러운 찌꺼기를 내보내면 샤워기 물때제거가 된다.

▲베이킹소다는 겨드랑이 색소침착에 도움이 된다(사진=ⓒGetty Images Bank)

베이킹소다 겨드랑이 색소침착

베이킹소다는 겨드랑이 색소침착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베이킹소다를 겨드랑이 부분에 바른 후 가볍게 마사지한 다음 물로 씻어내면 겨드랑이 색소침착을 개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