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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토란레시피] 가을제철 고구마로 만드는 '알토란' 고구마죽 만드는 법은?..고구마 효능·보관법

가을 제철 고구마는 △밤고구마 △물고구마 △호박고구마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MBN에서 방영하고 있는 ‘알토란’은 고구마죽 레시피를 통해 달콤하고 영양만점인 고구마를 더욱 맛있게 먹는 법을 선보였다. ‘알토란’ 고구마죽 만드는 법과 고구마 효능·보관법을 알아보자.

▲알토란 고구마죽(출처=MBN 알토란)

알토란 김하진 고구마죽 만드는 법은?

재료: 고구마, 당근, 연근, 통마늘, 찹쌀, 곶감

'알토란' 고구마죽 끓이는 법

1. 깨끗이 씻은 고구마 1.5kg의 껍질을 벗긴다.

2. 껍질 벗긴 고구마를 1cm 두께로 동그랗게 썬다.

3. 냄비에 손질한 고구마 1.5kg를 넣는다.

4. 얇게 썬 연근 반 개를 넣는다.

5. 1cm두께로 썬 당근 1개 반을 넣는다.

6. 통마늘 20알을 넣는다.

7. 불린 찹쌀 1컵을 넣은 후 재료들을 넣고 저어준다.

8. 50분 정도 끓인 재료를 핸드믹서로 곱게 간다.

9. 물 6컵을 넣고 센 불에 한소끔 끓인다.

10. 곶감 15개를 손질해서 넣는다.

11. 소금 2큰술을 넣는다.

12. 먹기 좋게 썬 곶감을 고명으로 얹어 '알토란' 고구마죽을 완성한다.

▲고구마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구마 효능

고구마는 칼로리가 적으면서 필수 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또 △비타민C △비타민B6 △비타민E △칼륨 △티아민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고구마 속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오랜 시간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 고구마의 베타카로틴과 강글리오사이드 성분은 항암작용을 해 꾸준히 섭취하면 폐암 발병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고구마 오래 보관하는 법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구마 보관법

고구마를 오래 보관하려면 올바른 고구마 보관법을 따라야 한다. 고구마를 구입하거나 택배로 받았을 경우, 일단 신문지 위에 고구마를 펼쳐놓고 하루 정도 수분을 말려주는 것이 좋다. 그 후, 고구마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 신문지로 한 개씩 말아주고 난 뒤 상자에 구멍을 뚫고 고구마를 쌓는다. 신문지를 싼 고구마는 햇볕이 없지만 너무 춥지 않은 베란다나 현관에 보관하면 썩지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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