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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니의 다양한 성분을 통해 알 수 있는 노니효능은?
▲노니는 다양한 영양소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는 200여종 이상의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과일로 18종의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12종의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9종, 천연 미네랄 7종, 프로제로닌,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그중 폴레페놀의 함량은 키위의 약 120배이며 토바토의 14배라고 한다. 국내에서 노니는 염증에좋은음식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노니효능을 보기 위해 구입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건강을 위해 섭취하고자 하는 노니열매 식품인 만큼 노니가 생산되는 나라의 유기농노니를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노니 효능은 당뇨병, 두통, 관절염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효능

세계의 슈퍼 푸드 중 하나인 노니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노니 효능은 당뇨병, 심혈관 질환, 두통, 관절염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노니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C, B3, A,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니효능 중 하나는 면역체계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특히 노니효능은 항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니는 염증을 줄여줄 수 있는 식물성 활성물질이 풍부한데 대표적인 성분이 스코폴레틴 성분이다. 스포콜레틴 성분은 좁아진 혈관벽을 확장시키는 등 혈액순환이 원활히 된다. 또한 식물들이 외부 침입을 막고자 할 때 생성되는 이리노이드 성분은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포콜레스틴 성분과 함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항암효과에 도움이 되는 성분은 프로제노닌 성분으로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결과적으로 항염부터 항암까지 효능을 본다고 한다.

▲건노니는 물에 20g 정도 넣어 우려서 차로 마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 섭취방법

노니 섭취방법은 크게 다른 식품들과 다를 것이 없다. 노니열매를 건조시킨 건노니의 경우 물 2L에 20g 또는 3~4개를 넣고 끓여서 차로 복용할 수 있다. 노니 원액은 소주잔을 기준으로 아침과 저녁 식전에 한 잔씩 마시면 좋다고 한다. 그밖에 노니분말가루는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하루 2~3본 물이나 우유에 섞어 복용하는 것이 좋다. 반면 다양한 노니효능에도 불구하고 복용을 하지 말아야 할 사람들이 있다. 노니의 경우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신장이 약하거나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전문의 상담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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