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최선은 기자=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에 산업방송 채널i에서 방영되는 ‘히든 챔피언’에서는 강원 지역 스타기업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를 소개한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는 국내 첫 의료용 고압산소 치료기를 국산화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안정성을 갖춘 다양한 고압산소챔버 제품군을 개발·생산하며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기업이다.

고압산소 치료기는 대기압보다 2~3배 높은 압력 환경을 만들어 순수 100% 가까운 고농도의 산소를 흡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치료기로, 혈중 산소의 증가로 세포 대사와 신체 회복력을 높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윤석호 대표는 2011년 국내 고압산소 치료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고압산소 챔버를 수입에 의존했던 초창기, 순수 우리 기술력으로 고압산소 치료기를 만들어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사명감으로 지금의 회사를 설립했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는 고압산소 치료 중 흔히 발생하는 귀 통증 문제를 해결하는 ‘중기압장애 예방기술’을 세계 첫 개발했고, 자체 원스톱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제품 설계부터 용접, 조립, 품질 검사, 최종 출하까지 모든 공정을 관리하며 책임 생산하고 있다.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윤석호 대표는 “치료기를 판매하는 회사를 넘어 질병을 예방하고 예측하는 스마트 솔루션을 제시하는 종합 헬스케어 회사를 목표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히든 챔피언’ 본 방송은 산업방송 채널i(KT GENIE 165번, SKBtv 259번, LGU+ 187번, 서경방송 162번 등)에서 시청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실시간 방송 보기’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